현대실비식당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현대실비식당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태백에 위치한 노포 분위기의 식당인 현대 실비식당이다. 이곳은 고기 전문점으로 연탄불에 직접 구워 먹는 것이 특징이다. 육질이 좋은 고기를 사용하여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다양한 부위가 나오는 모둠구이를 추천한다. 또한 주문 시 서비스로 나오는 된장찌개가 이 외에도 선짓국, 소면 등이 후식으로 준비되어 있고 밑 반찬 또한 직접 조리하여 더욱 맛있다. TV 채널인 허영만의 백반 기행에 방영된 적도 있다.


이용안내

대표 메뉴 : 모듬구이

문의 및 안내 : 033-552-6324

영업시간 : 11:00-21:30 (주말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주차시설 : 불가능
※ 황지자유시장 공영주차장 이용

쉬는날 : 매주 월요일 / 설·추석 연휴

취급 메뉴 : 등심 / 치마살 / 갈비살 / 육회 / 선지해장국 등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시장북길 9 (황지동)

스페이스 원지(onez)

스페이스 원지(onez)

2025-10-30

부산광역시 영도구 봉래나루로 214 (봉래동2가)

스페이스 원지는 부산 영도구 봉래나루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과거 창고의 구조와 감성을 살려 재탄생한 음식점 겸 카페이다. 브런치부터 파스타, 스테이크까지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수제맥주와 와인도 언제든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공연, 전시, 파티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 열리는 장소로 운영하고 있다. 최대 2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아늑한 공간에서 식사와 음악, 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마음이동해

마음이동해

2025-10-30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양양읍 양양로 71-1

마음이 동해는 양양읍내 위치한 레트로풍 카페 겸 소품샵이다. 핸드드립 및 더치커피를 베이스로 한 특색 있는 음료를 제공한다. 핸드드립커피는 다양한 원두가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맛의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이곳은 레진과 매듭공예로 바다주얼리, 소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판매하며 모루인형 만들기를 비롯한 다양한 클래스도 인기 있다.

기와집 철원본점

기와집 철원본점

2025-10-28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갈말읍 갈말로 369

쌈밥전문점 기와집은 철원군에 본점을 두고 있다. 갓 도정한 철원오대쌀만을 사용하여 돌솥밥으로 제공하고, 계절에 따라 8종류 이상의 다양한 쌈채소를 무제한 제공한다. 넓은 마당을 보유한 고풍스러운 한옥의 외관을 자랑한다. 쌈밥메뉴로는 매콤제육쌈밥, 소불고기쌈밥, 간장제육쌈밥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야채와 버섯이 들어간 소불고기전골, 소불고기와 낙지가 통째로 들어간 불낙전골 등이 있다.

저장고 THE ESPRESSO

저장고 THE ESPRESSO

2025-10-25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로 310-1 (도남동)

인적이 드문 통영 바닷가 오솔길에 있는 에스프레소바로 조용한 공간과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더블샷 에스프레소 위에 생크림, 새콤달콤한 수제 귤 마멀레이드와 귤 칩이 올려진 시그니처, 카페 만다리노가 있다. 또한 농밀한 에스프레소와 다양한 커피 그리고 시그니처 버터바를 판매하며, 카페로 올라가는 숲속 길이 특별히 아름답다. 카페 외부는 오래된 주택의 외관을 멋지게 재디자인하였고, 내부는 세월의 흔적을 그대로 살린 편안한 목재 인테리어를 하여 모던한 감성을 강조하였다. 조용히 바닷가 뷰와 숲속 뷰를 즐기며 감각적인 음악 속에서 커피 한 잔과 버터바를 즐기기 좋은 숨겨진 명소이다.

복합문화공간 명월

복합문화공간 명월

2025-10-25

경상남도 김해시 왕릉길 40 (봉황동)

명월은 김해와 가야의 서사를 담아 전통과 현대, 일상과 예술이 어우러지는 복합문화공간이다. 김해한옥체험관 내에 있는 명월은 1층에는 카페와 지역 작가들의 수공예 전시 공간, 2층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책 읽는 쉼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야외 수정원에는 8개의 타원형 물웅덩이와 작은 바늘구멍을 통해 아주 미세한 물안개가 분사되는 쿨링포그가 설치되어 있어, 마치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듯한 풍경을 연출한다.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 가야의 역사를 테마로 한 몽환적인 분위기가 더해져 머무른 순간마저 특별한 경험이 된다. 대표 음료 3종(명월, 허왕후, 수로왕)이 있으며 이 외에도 커피, 티 음료들을 판매하고 있다.

몽구도원

몽구도원

2025-10-24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동면 삼동로 1237-16

몽구도원은 도시 근교 자연 속에 위치한 대형 카페이다. ‘몽구도원’은 ‘언덕 위에서 도원을 꿈꾸다’라는 뜻으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각기 다른 이야기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머무를 수 있다. 넓은 창과 테라스, 정원을 통해 자연의 풍경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 엘리베이터, 가족화장실(기저귀 교환대), 대형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도 이용이 편리하다. 다양한 음료와 베이커리를 제공하며, 대표 메뉴로는 몽구도원의 상징인 ‘몽구 에이드’, ‘복숭아빵’, ‘복숭아파이’가 있다.

맛나당칼국수

맛나당칼국수

2025-10-23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 부강로 35

맛나당칼국수는 1972년부터 시작한 오랜 전통의 칼국수 전문점이다. 현재 2대 대표가 가업을 이어 운영하며 정성 가득한 한 끼를 제공한다. 쑥갓 향이 어우러진 얼큰하면서도 맵지 않은 칼국수 국물은 깊고 시원하며, 면은 고소하고 부드러워 편안한 식사를 선사한다. 만두는 두부와 당면 없이 고기와 야채만을 넣어 전통 교자만두 맛을 유지하며, 한입 크기로 여성과 어린이 모두에게 사랑받는다. 여름에는 시원한 콩국수도 만나볼 수 있다.

꿈앤카페 세종호수공원점 (송담만리)

2025-10-30

세종특별자치시 다솜로 216 (세종동)

꿈앤카페 세종호수공원점은 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카페이다. 중증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와 평생직장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종호수공원 내에 위치해 호수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산책 중 잠시 머물러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공간이다. 커피, 티, 스무디, 생과일 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간단한 디저트류도 함게 판매한다. 1층은 통창으로 트여 시원한 뷰를 즐길 수 있고, 2층은 층고가 높고 넓어 개방감이 크다. 야외 테라스석도 마련되어 있어 계절마다 달라지는 호수 및 공원의 풍경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알밤에반한한우

2025-10-30

충청남도 공주시 금강공원길 9 (금성동)

알밤에반한한우는 공주의 지역 특산물인 알밤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한우 전문 음식점이다. 공주산성과 금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식사와 함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엄선된 재료와 국내산 한우만을 사용하여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며, 프라이빗한 룸과 간이 파티션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모임, 상견례, 돌잔치, 고희연 등 다양한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 수유실과 어린이 놀이방이 완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편리하다. 대표 메뉴로는 영양솥밥과 함께 제공되는 한우불고기전골, 갈비탕 등이 있으며, 밑반찬은 정갈하게 제공된다. 창가석에서는 공주산성과 금강의 경치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다. 충청남도청이 선정한 공주 맛집 1위로,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바 있다.

한반도장수촌

2025-10-28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한반도면 서면장터로 335-1

한반도 지형 인근에 위치한 ‘한반도장수촌’은 백숙 전문점으로, 주변에 식당이 많지 않아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넓은 홀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 손님이 방문하기에도 적합하며, 별도의 룸도 갖추고 있어 가족 모임이나 소규모 회식 장소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백숙은 조리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푸짐한 양과 함께 누룽지탕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능이불고기는 진한 풍미와 적당한 간으로 인기가 높으며, 불 조절을 잘하면 짜지 않게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당면이 넉넉하게 들어 있어 식사 후 포만감이 크다. 갈비탕은 큼지막한 뼈 두 개가 들어가고, 고기가 넉넉하게 붙어 있어 식감이 좋으며 국물이 진하고 깊은 맛을 낸다. 오이무침과 묵 등 밑반찬은 전반적으로 신선도가 높아 음식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고 서비스가 좋아 현지 주민들도 자주 찾는 지역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