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용문산과 유명산 사이에 숨은 듯 있는 어비산 자락을 감싸고도는 시원한 계곡이 바로 어비계곡이다. 지금은 개울 같은 계곡에 불과하지만 예전에는 물고기가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뛰어난 계곡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름도 어비(魚飛)다. 수심이 적당하고 너른 바위를 따라 더 깊이 올라갈 수 있으며 상류에는 사람이 발길이 적어 자연 그대로의 계곡을 마주할 수 있다. 비가 온 후에는 계곡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경기도 청정계곡 일환으로 잘 정비된 이곳은 예전엔 계곡을 따라 테이블을 놓고 사유지처럼 식당들이 사용하던 것을 깨끗이 정비하여 계곡을 찾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계곡을 따라 데크길이 설치되어 있고 성수기에는 데크다리와 계곡 중앙에서 분수처럼 물이 쏟아지기도 하며 야간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밤에는 색다른 풍경을 볼 수 있다. 성수기만 틀어준다는 분수는 겨울에는 가평 빙벽계곡으로도 유명하다. 근처에 식당이나 펜션, 캠핑장 등이 있어서 식사나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다.
문의
가평군청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ecopiagp/221581546441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가평관광안내소 031-582-8830
주차시설 : 불가
요금(하류 마을 주차장 5,000원 / 근처 어비산장에서 주차 가능, 당일 주차 5,000원)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상시
상세정보
등산로
[1코스] 능선 - 유명산 정상 (2.33km, 1시간 40분 소요)
[2코스] 가일리 - 어비계곡 - 유명산 정상 (2.7km, 2시간 소요)
[3코스] 가일리 - 유명산계곡 - 마당소 - 유명산 정상 (3.6km, 2시간 30분)
입 장 료
무료
한국어 안내서비스
없음
외국어 안내서비스
없음
위치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어비산길99번길 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