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석정국민관광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고석정국민관광지 정보를 소개합니다.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 고석정국민관광지

설명

고석정(孤石亭)은 철원 9경 중 하나이며 철원 제일의 명승지이다. 한탄강 한복판에 치솟은 10여 미터 높이의 기암 양쪽 사이로 옥같이 맑은 물이 휘돌아 흐른다. 고석정은 신라 진평왕 때 한탄강 중류에 10평 정도의 2층 누각을 건립하여 고석정이라 명명했다 하며 이 정자와 고석바위 주변의 계곡을 통틀어 고석정이라 한다. 지방기념물로 지정된 고석정은 신라 때 진평왕이, 고려 때는 충숙왕이 찾아와 노닐던 곳이라고 한다. 고석정이 더욱 유명해진 까닭은 조선시대 명종 때 임꺽정(林巨正)의 배경지로 알려지면서부터이다. 철원은 신생대 제4기 홍적세에 현무암 분출로 이루어진 용암대지로서 북북동에서 남남서 방향으로 한탄강이 흐르면서 침식 활동을 통해 곳곳에 화강암의 주상절리(柱狀節理)와 수직 절벽을 이루었다. 추가령 구조대의 중심에 위치하여 후에 경원선의 통과지가 되기도 한 철원은 임꺽정 생애 중에도 칩거하기 좋은 장소였는지 고석정 건너편에 돌벽을 높이 쌓고 산성 본거지로 삼았다 한다. 당시 함경도 지방으로부터 이곳을 통과하여 조정에 상납할 조공물을 탈취하여 빈민을 구제하는 등 부패한 사회 계급에 항거하였다 한다. 누각은 6.25 동란 때 소실되었는데, 1971년 지방 유지들의 도움으로 10평의 2층 누각 형식의 정자가 다시 건립되었으나, 96년 수해로 유실되었고 1997년 재건축하였다. 현재도 강 중앙에 위치한 20미터 높이의 거대한 기암봉에는 임꺽정이 은신하였다는 자연 석실이 있고 건너편에는 석성이 남아 있다. 이곳은 풍치가 수려하여 철원 9경의 하나로서 연중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국민관광지이다. 이곳에서 상류로 약 2km 지점에 직탕폭포와 하류 약 2km 지점에 순담이 위치해 있으며 넓은 잔디광장과 다목적 운동장 등이 시설되어 있어 사시사철 어느 때나 관광객이 즐겨 찾고 있다.


홈페이지

https://www.cwg.go.kr/tou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가능

문의 및 안내 : 관광안내소 033-450-5558

주차시설 : 가능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상시 개방


상세정보

관광코스안내
[고석정 출발 안보투어]
고석정 - 제2땅굴 - 철원평화전망대 - 철원두루미관 - 월정리역

주차요금
소형 2,000원
대형 5,000원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

거창가남마을

거창가남마을

2024-11-12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지산로 1242

아이들이 재잘거리던 옛 학교가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된 거창 가남마을은, 라벤더를 중심으로 200여 종의 허브와 꽃들 그리고 60여 종의 나무들로 가꾸어져 있다. 해마다 6월에는 라벤더 시즌인 ‘라벤더 헤이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을에는 단풍이 든 주변 자연경관의 모습과 정원의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갈바람이 주제인 ‘어텀브리즈’ 시즌을 운영하고 있다. 시즌 외에도 자신의 멋을 은은하게 피워내는 많은 허브와 꽃, 나무들을 정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편안하고 여유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펜션과 허브를 활용한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인 전통사상체험관

천지인 전통사상체험관

2024-11-11

경상북도 영주시 문수면 무섬로180번길 16

천지인 전통사상체험관은 국내 최초로 천, 지, 인을 테마로 한 체험관이다. 천문관은 천상열차분야지도 관측 체험을 하며 전통 별자리를 알아볼 수 있고, 앙부일구 체험을 통해 시간과 절기를 볼 수 있다. 풍수지리관은 한반도의 명당을 알아볼 수 있고, 풍수적 조건에 따라 실내 인테리어를 배치해 볼 수 있다. 인관은 음양오행의 사상을 담은 주역과 태극에 대해 살 수 있고, 주역점과 사상체질을 알아볼 수 있다.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전시를 통해 천지인 전통사상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무섬마을의 문화경관과 더불어 자연 속에서 즐기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건립되었다.

가을동화 감귤밭

가을동화 감귤밭

2024-11-08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가을동화 감귤밭은 남녀노소 아이들과 어른들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즐겁게 귤 따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각종 다양한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으며,싱그러운 귤 맛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이곳에서 재배되는 귤은 맛이 좋기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바로 일반적인 감귤 생산 방식이 아닌 타이벡 감귤 재배 방식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귤 따기 체험과 함께 맛있는 귤을 맛보고 싶다면 방문해 보기에 좋다

뽀로로앤타요 테마파크 제주

뽀로로앤타요 테마파크 제주

2024-11-08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269

뽀로로앤타요 테마파크 제주는 놀이와 함께 교육효과를 창출하는 에듀테인먼트 공간이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뽀로로와 함께 놀이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놀이를 통해 교육 효과를 창출해내고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어트랙션 뿐만 캐릭터별 특성에 따른 감성을 자극하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두물수변공원

두물수변공원

2024-11-08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반곡동

원주 혁신도 입춘내천 변에 조성된 수변공원이다. 원주 혁신도시 한 가운데 조성된 두물수변공원에는 산책과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포장된 약 4km에 이르는 도로가 있다. 이팝나무와 왕벚꽃나무를 도로변에 심어 조경을 하였으며, 야간 경관을 위해 LED 등이 설치되어 있다. 데크길도 설치되어으며 인근에는 미리내도서관, 반곡역사관, 건강보험공단이 있다. 또한 커다란 저류지 분수대와 공연장이 있어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파주 혜음원지 (혜음원지 방문자센터)

파주 혜음원지 (혜음원지 방문자센터)

2024-11-07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혜음로 430-31

『동문선(東文選)』 권 64 기 「혜음사신창기(惠陰寺新創記)」는 혜음원의 창건배경과 그 과정, 창건과 운영의 주체, 왕실과의 관계 등을 기록하고 있는 문헌이다. 이에 의하면 혜음원은 남경과 개성간을 통행하는 관료 및 백성의 안전과 편의를 위하여 고려 예종 17년(1122)에 건립된 국립숙박시설이며 국왕의 행차에 대비하여 별원(別院)도 축조되었다고 전한다. 고려 및 조선시대에 중요한 교통로로 이용되었던 혜음령이라는 명칭의 유래에서 그 위치가 추정되어 오다가 1999년 주민의 제보에 의해 행해진 조사에서 「惠蔭院」이라고 새겨진 암막새가 수습됨에 따라 현재의 위치를 확인하게 되었으며 이로부터 2004년까지 지속적으로 발굴조사가 실시되었다. 전체 경역은 원지, 행궁지, 사지로 구성되었을 것으로 생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의 발굴조사 결과, 동서 약 104m, 남북 약 106m에 걸쳐 9개의 단(段)으로 이루어진 경사지에 27개의 건물지를 비롯하여 연못지, 배수로 등의 유구와 금동여래상, 기와류, 자기류, 토기류 등의 많은 유물이 확인되었다. 혜음원지는 문헌과 유구, 유물을 통해 원(院)의 구조와 형태, 운영실태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왕실, 귀족, 평민 등 각 계층의 생활양식을 전해주는 유적으로서 고려 전기 건축 및 역사 연구에 귀중한 자료이다. (출처 : 국가유산포털)

기산저수지

기산저수지

2024-11-06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기산리
031-8082-5662

기산저수지 수변산책로와 함께 수려한 자연경관을 볼 수 있으며. 저수지 아래 파주로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 각종 향토음식점과 카페가 많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또한 저수지 수변을 따라 순환하는 데크로드 1.1km, 보도 포장 0.6km 등 총 1.7 km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절된 동선을 개선하고 기존 상업시설 간 접근성을 높여 누구나 편안하게 수변 지역을 감사하며 걸을 수 있다.

유럽마을 엥겔베르그

2024-11-08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충정로 503 (공평동)

유럽마을 엥겔베르그는 관광휴양 웰니스와 시니어 타운으로 구성된 휴양 마을이다. 시니어타운 입주민 주거동부터 관광객들을 위한 유럽문화 체험 공간까지 모두 유러피안 감성이 가득한 목조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명칭은 스위스 인터라켄에 자리한 마을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천사의 마을’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그래서인지 주변 풍경이 스위스 인터라켄, 혹은 독일 남부 어느 도시의 모습을 떠오르게 한다.

초평호 미르309 출렁다리

2024-11-08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미르숲길 179

초평호 미르309 출렁다리는 총 길이 309m에 달하며 다리 중간에 주탑이 없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출렁다리가 개통되며 초롱길, 하늘다리와 연결되는 순환형 산책로가 완성되어 더욱 수려해진 자연을 감상하며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 좋다.

무무공방

2024-11-06

경상북도 고령군 대가야읍 시장4길 6-1

대가야 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는 무무공방은 ‘대가야 보물 매듭 팔찌 만들기 체험’, ‘티타임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핸드메이드 공 체험을 배워볼 수 있다. 아기자기한 공간에서 고령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방 체험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