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둘레길 걷기축제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지리산둘레길 걷기축제 정보를 소개합니다.

  • 지리산둘레길 걷기축제

설명

지리산에서 서로를 향해 걷고 함께 춤추는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지리산의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신나는 걷기 축제로 세가지 걷기 코스 중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지역 전통주를 특색있게 기억할 수 있는 ‘지리산 막믈리에를 찾습니다’, 구례의 다양한 빵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구례에 빵지순례 잘 오셨습니다’, 나의 인생 길을 찾아줄 ‘애착 벅수 만들기’, 지리산의 걸음 걸음을 기억할 수 있는 ‘당신의 발끝에 묻혀보는 지리산 멜로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지리산 로컬 이웃들이 준비한 음식과 음료, 수공예품, 트레킹 관련 제품들과 지역 전통주와 수제 맥주를 즐기며 걷기축제를 마무리한다.


문의

구례군, 남원시, 산청군, 장수군, 하동군, 함양군
후원: 대한민국 산림청 055-884-0850


홈페이지

홈페이지 : https://atcjirisan.com/ko/home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tc_jirisan/


이용안내

행사 시작일 : 2024년 10월 26일

행사 종료일 : 2024년 10월 26일

행사 장소 : 지리산역사문화관

공연시간 : 10:00 ~ 18:00

주최자 정보 : 구례군, 남원시, 산청군, 장수군, 하동군, 함양군
후원: 대한민국 산림청

주최자 연락처 : 055-884-0850

주관사 정보 : 사단법인 숲길, 아시아 트레일즈 네트워크


상세정보

행사소개
지리산에서 서로를 향해 걷고 함께 춤추는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지리산의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신나는 걷기 축제로 세가지 걷기 코스 중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지역 전통주를 특색있게 기억할 수 있는 ‘지리산 막믈리에를 찾습니다’, 구례의 다양한 빵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구례에 빵지순례 잘 오셨습니다’, 나의 인생 길을 찾아줄 ‘애착 벅수 만들기’, 지리산의 걸음 걸음을 기억할 수 있는 ‘당신의 발끝에 묻혀보는 지리산 멜로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지리산 로컬 이웃들이 준비한 음식과 음료, 수공예품, 트레킹 관련 제품들과 지역 전통주와 수제 맥주를 즐기며 걷기축제를 마무리한다.

행사내용
걷기 코스 참가자가 선택할 수 있는 3개 구간을 운영하며, 현장상황에 따라 상세 코스는 변경 가능 1구간 (약 13km): 지리산역사문화관 > 방광 참새미 > 매천사 > 천개의 향나무(민간정원) > 구례공설운동장 2구간 (약 14km): 지리산역사문화관 > 오미마을(운조루) > 용호정 > 서시교 > 구례공설운동장 3구간 (약 14km): 지리산역사문화관 > 화엄사 > 구층암 > 용혈암 > 연기암 > 화엄사 > 구례공설운동장 (차량이동) 코스 내 프로그램 1) 지리산 막믈리에를 찾습니다 지리산을 둘러싼 6개 지역의 막걸리를 모두 모았다! 눈을 감고 지리산 맑은 물로 담근 막걸리를 음미하시라! 누구보다 예민한 혀로 어느 막걸리인지 맞히는 분들께 6종 중 최애 막걸리를 선물로 증정한다. 2) 구례에 빵지순례 잘 오셨습니다 빵지순례로 유명한 구례. 길을 걸으며 구례의 다양한 빵의 맛을 경험해볼 수 있다. 3) 나에게 길을 찾아줄 ‘나의 애착 벅수 만들기’ 지리산둘레길에 놓여져 꼬부랑 꼬부랑 지리산 산길을 무심히 알려주는 벅수. 사무실 책상에도, 여행길 짊어진 가방에도 함께하며 나의 인생 길을 찾아줄 수 있도록, 나의 애착 벅수를 만들 수 있다. 4) 당신의 발끝에 묻혀보는 지리산 멜로디 (길위의 버스킹) 오늘 이시간 이 곳에 흐르는 멜로디로 지리산을, 지리산에서 걸은 걸음 걸음을 기억할 수 있도록 발끝에 지리산의 멜로디를 묻혀준다. 5) 2024 지리산둘레길 로컬 페스타 (종점) 지역별 부스존 : 지리산을 품은 6개 시군의 로컬 이웃들이 준비한 부스에서는 지역의 맛있는 음식과 음료, 수공예품, 그리고 트레킹 관련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왁자지껄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지역에서만 구할 수 있는 특별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페스타는 지역 사회와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이다. 지역주 페스타 (지리산 로컬BAR ) : 지역에서 생산된 술을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지역주 페스타”는 이번 페스타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이다. 각 지역에서 자랑하는 전통주와 수제 맥주 등을 즐기며, 지리산의 자연이 빚어낸 풍미를 느껴볼 수 있다. 트레킹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지리산 걷기축제를 마무리하는 이야기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위치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377-36

다붓다붓 전라남도 미디어아트 쇼룸

다붓다붓 전라남도 미디어아트 쇼룸

2024-11-12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10가길 18 (성수동2가)
010-3397-0656

‘다붓다붓’은 ‘여럿이 다 가깝게 붙어 있는’ 의미를 지닌 순우리말로,전남 특화 자원을 모아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미디어아트 공간을 창조하였다. 전남의 자연, 시간, 빛, 사유, 계절을 주제로 구성된 7개의 테마 존으로 꾸며졌다. 1면에서 3면의 미디어아트를 활용해 몰입감 극대화 하였으며, 전남의 다양한 감각적 자원을 시각적으로 재해석하였다. XR 포토존에서 폴라로이드 촬영이 가능하며, 전통차 시음 행사 및 다양한 퍼포먼스가 제공된다. 관람의 여운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스팟까지 있어 다채롭게 즐길거리가 많다.

양재풍류살롱

양재풍류살롱

2024-11-08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 125-10 (양재동)
070-8892-4020

<양재풍류살롱>에서 '양재'는 특색 있는 로컬 맛집과 개성으로 가득한 양재천 카페거리를 지칭하며 '풍류'는 자연과 예술을 가까이하며 멋과 여유를 즐기는 삶의 태도를 '살롱'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교류하는 사교의 장을 의미한다. 양재천길 '로컬문화'와 프랑스 '살롱문화'가 접목된 본 축제는 약 보름간, 양재천길의 다양한 공간에서 개최되며 양재천길의 맛과 멋을 기반으로 다양한 취향을 교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총 4가지 테마로 양재천 산책문화를 상징하는 '러닝살롱', 카페거리 핫플레이스에서 개최되는 '인문학살롱', 소상공인의 개성이 담긴 로컬점포에서 진행되는 '클래스'와 '취미'형 소셜모임까지, 오직 양재천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다.

완주 소양 미디어아트페스타

완주 소양 미디어아트페스타

2024-11-08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472-23
063-262-3955

전북의 대표 관광지로 발돋움 중인 소양에서 특별한 야간 축제가 열린다. BTS 화보 촬영지로 유명해져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이곳,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밤의 소양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지역 주민 주도의 거버넌스를 통해 전문기업과 협력하여 한옥과 미디어가 결합된 독창적인 야간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오후 6시 이후 칠흑 같은 소양의 밤에 새롭게 조성된 야간 경관 속에서 즐기는 첫 소양 야간 축제는, 상시 운영으로 지역 소비를 활성화하며 전북의 대표적인 야간 관광 명소로 자리잡을 것이다.

예울림 페스티벌

예울림 페스티벌

2024-11-08

세종특별자치시 다솜3로 66 (어진동)
02-3463-5020

[제7회 예울림 페스티벌]은 장애인분야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의 의미와 취지를 공감하고, 향후 문화예술교육 지원상버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기회의 장이다. 13일에는 전국 장애인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이루어지는 Pre페스티벌이 진행되고, 14일에는 복지관 별 1년의 성과를 공유하는 본 행사로 이루어져있다.

한국-싱가포르 시각예술 교류 〈네트워크 디 오븐: 어전시 프로젝트〉

한국-싱가포르 시각예술 교류 〈네트워크 디 오븐: 어전시 프로젝트〉

2024-11-07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연길 26 (연희동)
인스타그램 DM : https://www.instagram.com/kore.a.round_culture//

한국의 「413베타」와 싱가포르의 「싱가포르 아트 뮤지엄」의 주도 하에 태국, 노르웨이, 인도네시아, 러시아, 그리고 일본의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다양한 시각예술 아티스트들이 뭉쳤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대사회에 만연한 개인주의와 지속 불가능성에 대응하고, 국가의 경계를 넘어 도시 중심의 독립적 예술 활동을 펼치는 협력 모델을 제시한다. 올해 5월부터 두 달 동안 서울에서 작품을 전시하는 것으로 이번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국내 전시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지난 9월, 싱가포르 아트 뮤지엄에서 전시되며 해외 관객과도 만나는 기회를 가졌다. 다가오는 10월과 11월에는 각각 서울과 제주를 무대로 스크리닝 프로그램과 투어&토크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프로젝트의 전 과정은 아트북으로 제작되고, 12월 중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5개국에 배포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2024 쌍방향 국제문화협업 지원> 사업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다.

Sing Your Wish 드론쇼

Sing Your Wish 드론쇼

2024-11-07

서울특별시 광진구 강변북로 2273 (자양동)
countdown2025@froma.co

2025카운트다운 Sing Your Wish드론쇼는 현대자동차에서 주최하는 행사이다. 2025년의 새해 소망을 드론쇼로 표현하고, 이를 가수 카더가든의 Wish버스킹 공연으로 구성된 야외 행사이다. 장소는 서울시 뚝섬 한강 공원 수변 무대이며, 2024년 11월 15일 18:30부터 개최된다. 모든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18:30에 카더가든의 Wish 버스킹 공연으로 행사가 시작되며, 19:20에 이어서 시작되는 드론쇼로 이루어져 있다. 드론쇼의 제목은 “드론쇼 : 당신의 소망을 더 높이”이다.

삼호읍 팔팔한 달빛축제

삼호읍 팔팔한 달빛축제

2024-11-07

전라남도 영암군 삼호읍 삼호중앙로 222 (영암용앙2휴먼시아)
061-471-9510

영암 달빛축제는 한국의 '야간 관광 100선'에 선정된 대표적인 야간 관광 콘텐츠로서, 영암에서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축제는 삼호읍에서 11월 15일 개최되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형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야경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서해랑길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

서해랑길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

2024-11-06

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
(재)충남문화관광재단

서해랑길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은 2박 3일 동안 대천해수욕장 캠핑장과 노을광장에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캠핑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진행된다. 서해랑길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며, 플로깅 활동으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자 한다. 친환경 캠핑을 중심으로 친환경과 여행을 주제로 한 강연과 토크쇼, 그리고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요가프로그램과 더불어 친환경 여행 영화 상영도 진행된다. 이벤트 부스는 로컬 푸드 홍보 및 판매부스, 친환경 캠핑 교실, 친환경 MBTI 분석, 친환경 굿즈 체험 및 판매부스, 막걸리 시음 체험, 캠핑 용품 중고장터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여수동동북축제

여수동동북축제

2024-11-05

전라남도 여수시 학동
061-659-4744

여수동동북축제 는 고려 가요 「동동(動動)」의 지역적·문화적 정체성을 분명히 하고 여수의 숨은 역사적 인물인 유탁(柳濯) 장군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창안한 축제이다. 여수동동북축제 의 주요 내용은 거리 북 퍼레이드, 개막식, 메인 아티스트 초청 공연, 드럼 경연 대회, 스페셜 버스커 공연, 시민 프린지 공연, 시민과 함께하는 마스터 클래스, 그 외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체험행사에는 어린이부터 노인들까지 다양하게 참여 가능하며, 그 중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거리를 행진하는 북 퍼레이드는 해가 갈수록 다양한 참가자의 참여로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체험행사 뿐만 아니라 공연 부분에서도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준비하여(EDM쇼, 초대가수공연, 북 연주 등)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울산관광두레 페스타

울산관광두레 페스타

2024-11-04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070-7656-0456

울산의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및 예비사업체가 함께 울산의 새로운 관광상품을 소개하는 축제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