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2024년 11회를 맞이하는 오픈하우스서울 2024는 서울의 도시, 건축, 장소를 탐험하며 공간 예술을 경험하고 도시를 여는 도시건축축제다. 평소 접근하기 어려운 건축물과 장소의 문을 열어 건축 공간의 예술적 영감을 얻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도시의 건축물과 유산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시민들은 도시를 깊이 이해할 뿐만 아니라 삶의 토대가 되는 도시의 환경에 대한 애정을 키울 수 있다.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는 오픈하우스 프로그램은 건축물, 예술, 디자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뛰어난 건축물의 가치를 알리는 등 공적 목적 뿐만 아니라, 도시 정책을 알리고 이에 대한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나누며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건축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오픈하우스서울은 2014년 처음 시작해, 2020년 46번째 도시로 오픈하우스월드와이드 가입을 완료하고 전세계 도시와 함께 하고 있다. 건축가, 비평가 등 분야 전문가들의 안내에 따라 건축물과 도시를 탐방하고 재발견하는 시간은 늘 마주친 일상의 공간을 비일상의 공간으로 전환하기 충분하다.
문의
오픈하우스 ohseoul01@gmail.com
홈페이지
이용안내
행사 시작일 : 2024년 10월 26일
행사 종료일 : 2024년 11월 03일
관람 가능연령 : 유아동반 가능여부 회차별 상이
행사 장소 : 회차별 상이
공연시간 : 일자별 상이
관람 소요시간 : 회차별 1~2시간 내외
주최자 정보 : 오픈하우스
주최자 연락처 : ohseoul01@gmail.com
주관사 정보 : 오픈하우스서울
이용요금 (이용시간) : 유료 (10.000원, 오픈하우스 프로그램)
상세정보
행사소개
2024년 11회를 맞이하는 오픈하우스서울 2024는 서울의 도시, 건축, 장소를 탐험하며 공간 예술을 경험하고 도시를 여는 도시건축축제다. 평소 접근하기 어려운 건축물과 장소의 문을 열어 건축 공간의 예술적 영감을 얻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도시의 건축물과 유산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시민들은 도시를 깊이 이해할 뿐만 아니라 삶의 토대가 되는 도시의 환경에 대한 애정을 키울 수 있다.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는 오픈하우스 프로그램은 건축물, 예술, 디자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뛰어난 건축물의 가치를 알리는 등 공적 목적 뿐만 아니라, 도시 정책을 알리고 이에 대한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나누며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건축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오픈하우스서울은 2014년 처음 시작해, 2020년 46번째 도시로 오픈하우스월드와이드 가입을 완료하고 전세계 도시와 함께 하고 있다. 건축가, 비평가 등 분야 전문가들의 안내에 따라 건축물과 도시를 탐방하고 재발견하는 시간은 늘 마주친 일상의 공간을 비일상의 공간으로 전환하기 충분하다.
행사내용
오픈하우스서울 2024는 올해의 이슈를 다루는 스페셜, 건축물을 방문하는 오픈하우스, 건축가의 사무실을 방문하는 오픈스튜디오로 진행된다.
출 연
김정임 건축가, (주)서로아키텍츠
[포스터 디자인]
김영나
참가안내
오픈하우스서울 웹사이트 참고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사관로6가길 59 (한남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