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송강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송강

송강

.0M    1     2024-01-31

서울특별시 서초구 명달로9길 5 정호빌딩

송강은 지하철 2호선 방배역 1번 출구 부근에 있다. 매장은 단독 건물이고 바로 앞에 자체 주차장이 있다. 방문 시 자동차로 이용 시 발레파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매장은 단체석과 개별 룸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인원에 맞는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 각종 단체 행사나 가족 모임에도 적합하다. 이곳은 장어 코스요리로 유명한 맛집이다. 한쪽 벽면에는 이곳을 다녀간 유명 인사들의 사인이 즐비하다. 대표 메뉴로는 장어코스, 갯벌장어, 송강정식, 복국이 있다. 이외 메뉴로 찜정식, 특정식, 복사시미코스, 복국, 민물장어등이 있다.

Da Pitta

Da Pitta

201.9M    0     2024-02-14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202 서초빌딩

Da Pitta(다피타)는 서울고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링이다. ‘Pitta’란 로마시대부터 내려오는 둥근 형태의 빵으로써 pizza의 어원이 되고 있는 뜻이다. 이곳은 서울고 인근 화덕피자로 유명하며, 450도 이상의 고온의 참나무 화덕에 굽는 나폴리피자를 선봉린다. 나폴리 피자협회에서 정하고 있는 7가지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정통 나폴리피자의 맛과 풍미를 제공하고 있다. 날치알 부추 파스타와 루꼴라쉬림프갈릭, 갑오징어 로제 크레마 등의 다양한 이탈리안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효령대군이보묘역

효령대군이보묘역

406.5M    21857     2022-12-22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135

이 곳은 효령대군(孝寧大君, 1396~1486)과 그의 배위(配位)이신 예성부부인(橤城府夫人) 해주 정씨(海州 鄭氏, 1394~1470)의 사당(祠堂)과 묘소(墓所)를 모신 곳으로서 서울특별시 지정 유형문화재로 보호 받고 있다. 효령대군은 조선 왕조(朝鮮王朝) 제 3대 태종대왕(太宗大王)의 둘째 왕자이고 제 4대 세종대왕(世宗大王)의 형님이다. 1737년 제 21대 영조대왕(英祖大王)의 칙명(勅命)으로 묘하(墓下)에 사당(祠堂)을 세우고 청권사(淸權飼)라 명명(命名)하였으며 1789년 제 22대 정조대왕으로부터 祠堂의 현판(懸板)을 하사(下賜)받아 오늘에 이르고 있다.

디토

디토

422.0M    0     2024-07-03

서울특별시 서초구 명달로 94 (주)삼성출판사 사옥

디토는 지하철 2호선 서초역 4번 출구 부근에 있다. 매장이 있는 상가건물에 자체 주차장이 있어 방문 시 자동차로 이용하기 편리하다. 레스토랑 입구는 건물 내부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춰 고급스러워 보인다. 매장 안도 역시 넓은 홀에 유럽풍 고급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 행사가(돌잔치, 피로연 등) 가능한 대형 룸과 단체석 그리고 개별 룸까지 다양하게 있다. 대표 메뉴로는 구운 야채와 모둠 해산물 구이, 양갈비 스테이크, 우니 파스타, 봉골레 오일 파스타가 있고 이외 메뉴로 에스프레소, 페퍼민트 아이스티, 티라미수 등이 있다. 주변에 서리풀공원이 있어 식사 전후에 둘러보기 좋다.

댓짱돈까스 본점

490.2M    0     2024-01-30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6길 13

댓짱돈까스 본점은 지하철 2호선 방배역 1번 출구 부근에 있다. 매장이 있는 상가건물에 자체 주차장이 있어 방문 시 자동차로 이용하기 편리하다. 20년 가까이 운영하는 동네 맛집이라 유명하다. 매장 안팎으로 웨이팅 공간이 따로 있을 정도로 손님이 많다. 매장에 들어서면 넓은 홀에 테이블이 많고, 퓨전 경양식 느낌으로 꾸몄다. 대표 메뉴로 장군정식, 댓짱정식, 냉모밀정식이 있다. 이외 메뉴로 온모밀정식, 세미장군정식, 세미댓짱정식, 콤비가스도 인기가 많다.

청권사

493.9M    0     2024-09-13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135 (방배동)

청권사는 효령대군을 모시는 사당이다. 효령대군은 조선 3대 임금 태종의 차남이자 4대 임금 세종의 둘째 형이다. 중국 주나라 때 태왕이 첫째 아들 태백과 둘째 아들 우중을 뒤로하고 셋째 아들 계력에게 왕위를 물려주자 태백과 우중은 부왕의 뜻을 받들어 왕위를 사양했다. 후에 공자는 학문과 재덕을 숨기면서 왕위를 겸손하게 양보한 미덕을 높이 칭송하며 태백은 지덕, 우중은 청권이라 칭했다. 이에 빗대어 첫째 아들 양녕대군과 둘째 아들 효령대군이 훗날 세종대왕이신 셋째 아들 충령대군에게 왕위를 사양하였으니 양녕대군을 모시는 사당을 지덕사, 효령대군을 모시는 사당을 청권사라고 칭했다. 1736년 왕명으로 경기감영에서 지어서 다음 해 영조 13년에 정면 3칸, 측면 2칸의 맞배지붕 사당이 준공되었고 1789년에 사당의 현판이 내려졌다. 현재 사당에는 들어갈 수 없고 길게 놓아진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효령대군 묘소는 볼 수 있다. 효령대군 묘소를 등지고 내려다보면 방배동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메종조

메종조

501.4M    1     2024-02-08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7길 35

메종조 매장은 3호선 남부터미널역 5번 출구 인근에 있다. 주차 공간은 매장 앞 두 대 정도 가능하다. 주차장이 협소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이곳은 프랑스 육가공 제품과 빵, 디저트, 와인까지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작은 프랑스 골목 안에 식당을 연상케 하는 카페 안은 4개의 테이블이 놓여 있고 한편에는 와인창고도 있다. 와인은 구매할 수 있고 숍에서 먹을 수 있고 포장해 갈 수도 있다. 우리나라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다양하고 컬러풀한 샤퀴테리와 소시지 등이 진열되어 있다. 매장이 협소해 식사는 예약하고 가면 편하고 주로 포장해 가는 손님들이 더 많다.

모차르트 콘서트홀

모차르트 콘서트홀

504.7M    18121     2023-07-25

서울특별시 서초구 명달로 104

최신 음향 기술이 집약된 클래식 음악전문 홀로 설계, 완공되었으며 공연장 전체가 외부 소음과 진동에 방해받지 않도록 부양 구조(Floating Floor System)로 되어 있다.
국제 기준 공연장의 실내 소음도(NoiseCriteria) NC20 이하보다도 월등한 NC5의 무소음 공연장으로 질 좋은 음향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타원 형태의 음향적 구조와 나무, 돌을 사용한 웰빙 소재의 이중톤 마감으로 충만한 음향을 느낄 수 있다. 첨단 음향 HDTV 녹화 시스템을 구비해, 여러 각도에서의 연주 장면을 양질의 화질과 음질로 DVD 및 VTR 녹화를 할 수 있다. 파치올리 컨서트 그랜드피아노를 비롯해 스타인웨이, 시게루가와이 등 8대의 피아노를 보유하고 있으며 Duo Piano Studo 등 4실의 쾌적한 환경의 방음 연습실은 연주자들의 자유로운 연습과 마스터 클래스 등이 가능하다. 또한 70평 규모의 넓은 로비와 고급스러운 리셉션바는 소규모 일반 공연장의 고급화를 보여주고 있으며 64인치 PDP를 통하여 연주 실황을 관람할 수 있으며 관객 구성을 고려해 마련한 충분한 여성용 화장실과 장애인용 화장실을 구비해 편의를 더했다. 의류 보관실, 휴게실 등의 시설은 쾌적하고 고급스러우며 80대가량의 무료 주차공간은 편리한 선진 공연문화를 완성시킨다.

만다린

만다린

510.9M    0     2024-01-30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6길 10-15 대영빌딩

방배동 만다린은 지하철 2호선 방배역 1번 출구 부근에 있다. 매장이 있는 상가건물에는 자체 주차장이 있어 방문 시 자동차 이용이 편리하다. 이곳은 30년 이상 중화요리 주방 경력 사장님이 경영하는 정통 차이나 레스토랑이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1층 한쪽 벽면에는 이곳을 다녀간 유명 인사들의 인증 사인이 가득하다. 홀은 넓고 테이블 구성도 다양하다. 2층에는 단체 룸과 개별 룸이 있어 단체 행사나 가족 모임이 가능하다. 대표 메뉴로는 탕수육이 있다. 그 외 메뉴로 짜장면, 간짜장, 전복삼선우동, 만다린특밥도 인기다.

국립국악원 예악당

국립국악원 예악당

563.1M    1     2024-01-12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364 (서초동)

서초동 예술의 전당 옆에 자리잡고 있는 국립국악원 예악당은 국립국악원 안에 있는 658여 석 규모의 국악 전용 공연장이다. 공연장은 토담 모양으로 구획된 객석과 방패연 모양의 음향 반사판이 무대 위 전통 예술과 어우러져서 우리 고유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다.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다. 이곳에서는 주로 국악 관현악, 악가무 종합극, 소리극 등을 공연한다. 매주 토요일마다 국립국악원을 대표하는 고품격 토요일 상설공연 [토요명품]을 공연한다. 세계가 인정하고 한민족의 흥과 신명이 살아 숨쉬는 한국 예술의 진수를 최고의 연주자들이 음악과 노래와 춤으로 선보이는 국악 공연이다. 매주 다른 공연이 진행되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예약, 방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