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비내길은 충주 풍경길 9개 코스 중 하나로 총 2개의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내길 1구간은 약 7.5km 길이로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방죽 길과 자전거도로를 넘나들며 철새 전망 공원까지 걷고, 철새 전망 공원에서 남한강 변을 따라 옛 조대 나루터까지 갔다가, 조대 마을에서 논길을 따라 앙성 온천 광장으로 돌아오면 비내길 1구간이 마무리된다. 주요 스팟으로는 벼슬바위 전망대, 강변 내려가는 계단 등이 있다. 2구간의 경우 총 11km길이로 약 4시간 30분이 소요된다. 비내길 2구간은 새바지산을 넘어 비내섬으로, 다시 남한강과 앙성천을 따라 출발점인 앙성온천광장으로 이어진다. 2구간의 주요 스팟으로는 비내마을 느티나무, 철새전망공원 등이 있다.
문의
충주시 환경정책과 043-850-3621
홈페이지
충주 문화관광 비내길 https://www.chungju.go.kr/tour/contents.do?key=1246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43-842-0531
주차요금 : 무료
주차시설 : 가능
입장료 : 무료
이용시간 : 상시개방
상세정보
코스안내
* 1구간(7.5km) : 앙성온천광장 - 벼슬바위전망대 - 철새전망공원 - 강변내려가는계단 - 옛 조대나루터 - 앙성온천광장
* 2구간(11km) : 앙성온천광장 - 능암온천랜드 - 새바지산전망대 - 비내마을느티나무 - 비내섬 - 옛 조대나루터 - 철새전망공원 - 벼슬바위전망대 - 양성온천광장
참고사항
※ 비내길 1구간 중 옛 조대나루터로 가는 길은 아름다운 강변 풍경을 옆에 두고 걸을 수 있어 매력적이다.
※ 비내길 1구간에서는 바위 생김새가 닭 벼슬과 닮았다는 벼슬바위를 만나게 된다.
※ 비내길 2구간에서 비내섬을 돌아볼 수 있다. 때 묻지 않은 자연 풍광이 아름다운 비내섬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 앙성온천 : 국내 유일의 대단위 탄산수로 인체의 건강 증진은 물론 정신적 안정에도 큰 효험이 있다는 탄산수욕은 어깨 결림이나 요통, 냉증 등 가벼운 병세에 특히 좋고,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며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 앙성탄산온천 휴양대축제 : 5월경
* 할미바위 : 어느해 연등날 마고 할미가 앞치마에다 수정을 가지고 가다가 그 수정을 이곳에 떨어뜨린 것이 바위로 변했다고 하여 할미바위라 불리고 있다.
위치
충청북도 충주시 앙성면 새바지길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