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지리산 둘레길은 지리산 둘레를 잇는 길에서 만나는 자연과 마을, 역사와 문화의 의미를 다시 찾아내 잇고 보듬는 길로 총 21개의 코스로 되어 있다. 그중 주천~운봉구간은 남원시 주천면 장안리 외평마을과 남원시 운봉읍 서천리를 잇는 14.7km의 지리산길이다. 걷기 난이도 중·하인 이 구간은 도보 6시간 코스로 지리산 서북 능선을 조망하면서, 해발 500m의 운봉고원의 너른 들과 6개의 마을을 잇는 옛길과 제방길로 구성된다. 이 구간은 옛 운봉현과 남원부를 잇던 옛길이 지금도 잘 남아있는 구간이다. 회덕에서 남원으로 가는 길은 남원장으로, 노치에서 운봉으로 가는 길은 운봉장을 보러 다녔던 길이다. 특히 10km의 옛길 중 구룡치와 솔정지를 잇는 회덕~내송까지의 옛길(6km)은 길 폭도 넉넉하고 노면이 잘 정비되어 있으며 경사도가 완만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솔숲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없이 좋다. 동절기 정비 기간에는 이용이 통제될 수 있으며 이 구간 사이에 지리산 둘레길 주천 안내소가 있다.
홈페이지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주천안내소 063-930-0800
개장기간 : 휴무일 이외에 연중 이용가능
주차요금 : 무료
주차시설 : 있음(둘레길 주차장)
쉬는날 : 동절기 정비기간 이용 통제
상세정보
코스안내
주천면 > 내송마을(1.1km) > 구룡치(2.5km) > 회덕마을 (2.4km) > 노치마을(1.2km) > 가장마을(2.2km) > 행정마을(2.2km) > 양묘장(1.7km) > 운봉읍(1.4km)
총14.7km 6시간소요
체험프로그램
토요걷기, 순례잇기, 3.4 순례단, 평화순례단(구, 이음단), 소풍(구, 걷기축제), 교육문화 프로그램, 공모전, 지리산생명평화한마당(구, 기도회), 지리산프로젝트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주천면 외평2길 5